기사 메일전송
보령컨슈머헬스케어, '루테인지아잔틴' 출시
  • 박정민 기자
  • 등록 2024-06-10 15:48:11
  • 수정 2024-06-24 11:42:35
기사수정
  • 1CM미만 초소형 사이즈로 복용편의성 높여

루테인지아잔틴

㈜보령(구 보령제약)의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(대표 김승집)는 초소형 캡슐 눈 건강기능식품 '루테인지아잔틴'을 출시했습니다.


이 제품은 하루에 한 알만 복용하면 눈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
'루테인지아잔틴'은 '루테인'과 '지아잔틴'이라는 두 가지 복합 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이 두 성분은 식약처에 의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입니다. 루테인은 눈 망막의 황반, 즉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부분의 구성물질로,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. 반면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되어 있어,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

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두 성분 모두 체내에서 합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. 이 제품은 마리골드 꽃 1,000g에서 3g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인 20mg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. 이 제품은 1cm 미만의 길이와 91mg의 무게로, 수박씨만큼 작고 가벼워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.


이 제품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100%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여, 습기로 인한 성분 변질을 방지하고 소화 및 흡수가 쉽습니다. 또한, 이 제품은 오직 루테인지아잔틴만으로 구성되어 있어,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섭취 시 성분이 중복되는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.


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팀의 김슬흰 담당자는 "이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캡슐에 1일 최대 함량을 담았음에도 불구하고, 크기를 최소화하여 목 넘김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쉽게 복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."라며, "눈의 노화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나,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사용이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."라고 말했습니다.

TAG
0
유니세프
국민 신문고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